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스페인어 공부 도전기

스페인어 도전 #1 인간(feat. 맴라이즈)

by It SOM 2021. 3. 6.
반응형

맴라이즈를 통해서 공부를 시작한지 2주일 정도 됐다.

주말을 제외하고 평일 점심 12시에서 1시 사이 "10분정도만 투자 해보자"라고 시작했다.

생각보다 성취감도 있고 퀴즈의 형식으로 단기기억을 장기기억으로 바꿔주는데 참 좋은 어플이다.

 

점심시간 10분 만으로는 조금 부족한 감이 있어서 이제부터는 내 나름의 형식으로 공부를 해보려고한다.

내가 배운 표현들을 적어보고 변형시켜 보고 말해보는것

 

 

오늘의 단어

 

contento 행복한

triste 슬픈

enfadado 화난

cansado 피곤한

enfermo 아픈

correcto 옳은 (정확한)

equivocado 틀린

tener 있다; 가지고 있다

la razón 이유

tener razón 옳다

tengo나는 있어요

tienes 너는 있어요 (단수 비격식)

el hambre배고픔

la sed갈증

el sueño꿈; 잠

 

오늘의 표현 

 

estoy enfermo 나는 아파요 (남자가 말하는 경우)

estoy enferma 나는 아파요 (여자가 말하는 경우)

 

¿estás cansado? 너는 피곤해? (비격식)

 

¿me equivoco? 내가 틀렸어요?

tienes razón (너) 맞아요

 

tengo sueño 나는 졸려요

tengo hambre 나는 배고파요

 

¿tienes sed? 너 목말라? (단수 비격식)

 

 

반응형

댓글